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반응형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아마 일반인들이 가장 쉽고 간단히 영상을 편집하고, 인코딩할 수 있는 도구 중의 하나가 바로 다음팟인코더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정말 전문적인 세부적인 설정이나 편집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있는 영상 편집 툴중의 하나였는데요...


이제 이 다음팟 인코더를 더 이상 공식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없답니다. 다음 포털 뿐만 아니라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도 받을 수가 없답니다. 왜냐하면 다음이 카카오와 합병하면서 기존 다음팟인코더 서비스를 종료하고, 카카오인코더라는 새 프로그램을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실제 기존 다음팟 사이트로 접속을 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다음 브랜드를 버리고 카카오 브랜드로 일원화되는 작업의 일환으로 보이는데요.


문제는 이 카카오인코더라는 것이 기존 다음팟인코더에 비해 더 좋은 것도 아니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기능변 뭐 하나 특별히 나은게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왜 그 좋은 툴을 버리고, 카카오라는 껍데기만 붙은 정체불명(?)의 인코더를 내놓은 것일까요?


물론 카카오인코더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기존 다음팟인코더에 익숙해 있는 분들이 많으시고, 기능이나 UI가 많이 친숙하여 여전히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내려받기 




(티스토리는 최대 10메가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하여 알집(egg)으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 알집을 통해서 압축을 푸시면, 다음팟 인코더 설치파일(DaumPotEncoder.exe)이 생성됩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숨어있는 파일은 절대! 아니니 안심하고 내려받으셔도 됩니다!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설치하기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DaumPotEncoder.exe 라는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인코더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으니, 그냥 다음 버튼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다음] 클릭!

그나저나 서비스가 종료되었는데, 기존 정식 버전도 BETA 였나 봅니다.^^;



사용권 계약 [동의] 클릭!



설치할 구성 요소 선택!

다음팟 인코더 바탕화면 바로가기와 시작메뉴 바로가기만 남겨놓고 모두 체크 해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원하시거나 다음 클리너를 설치하시기 원하신다면 각 항목에 체크해주세요!



프로그램 설치 경로 설정.

그냥 기본 폴더 설정! 그리고 [설치] 버튼 클릭!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되는데, 정말 금방 설치됩니다!



설치 완료 화면!

Daum 팟인코더 실행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너무너무 친숙한 Daum 팟인코더 프로그램이 딱!!!^^


다음팟 인코더가 너무난 친숙해져서.. 카카오 인코더를 언제쯤에나 써볼까요?^^ 

지금까지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및 다음팟 인코더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파일이 필요하실때면 언제든지 블로그를 방문하시어 내려받으세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