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연금복권 판매점 알아보기

반응형

최근 연금복권 1등 당첨금액이 매월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인상되면서 다시 한번 연금복권 열기가 되살아난듯 합니다. 연금복권은 로또복권 처럼 일시에 당첨금 전액을 지급하는 형태가 아니라 매월 700만원(1등)씩, 20년간 연금형태로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일시에 많은 돈을 받지는 못하지만, 매월 적지않은 대기업 월급 수준의 많은 급여가 가만히 있어도 20년간 들어온다고 하니, 또 혹하지 않나요? ㅋㅋㅋ 이렇게 나눠받음으로써 생기는 장점은 원래 복권 고액 당첨시(3억원 초과), 33%의 최고 세율을 떼지만.. 연금복권은 나눠서 수령하기 때문에 최고 세율이 아닌 22%의 세율을 적용받아 실제 수령액도 높아집니다.

 

이러한 연금복권 한번 구입해보고 싶은데, 판매점이 어디에 있을까요?

인기가 많은 로또복권 파는 곳은 쉽게 눈에 띄는데, 연금복권 판매점을 잘 찾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사실 연금복권의 판매점이 로또 복권 판매점보다 많다는 사실..

 

그리고 대부부분의 로또복권을 판매하는 판매점은 연금복권도 함께 판매합니다.

 

 

우리집 주변에 있는 연금복권720 판매점을 정확히 알고 싶다면 복권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동행복권'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동행복권' 또는 '연금복권' 사이트를 검색하셔서 동행복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서 '판매점'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즉석 및 연금복권 판매점 조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연금복권 판매점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특정 지역 시나 구에 위치한 판매점, 상호명 등으로도 검색할 수 있답니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연금복권 판매점 상호와 함께 전화번호, 소재지, 그리고 판매하는 복권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서울 강남구의 연금복권 판매처를 검색한 결과에요. 화면 캡쳐를 일부만 한것이지만, 실제는 판매점이 훨씬 더 많답니다.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로또 복권을 파는 판매점은 대부분 연금 복권도 판매합니다.

그리고 연금 복권이 로또 복권과 다른 것 때문에 발생하는 것인데..

로또 복권은 판매 수량이 제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판매점의 발급 기계가 고장나지 않는 이상 무조건 구입할 수 있지만, 연금 복권의 경우는 한정된 수량만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점을 방문했는데 복권이 매진되어 있거나 다다음 회차의 복권만을 구입할 수 있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그리고 로또는 내가 원하는 번호를 골라서 구입할 수 있지만, 연금 복권은 해당 판매점에 배정되어 비치되어 있는 번호만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차이가 있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구입할 수 없다는 점이지요. 이 점 알아두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굳이 연금복권 판매처까지 가서 구입하기 귀찮다. 난 바로 집에서 복권을 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말씀드린 동행복권 사이트에서도 바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사이트에 돈을 입금하고, 원하는 수량 만큼 바로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오프라인 판매점으로 판매되는 연금 복권과 인터넷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연금 복권은 각각 별개로 취급되요. 이 말은 1등 당첨 번호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각각 1매씩 나올 수 있다는 말입니다! 추첨 결과 번호는 하나이지만, 이 번호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각각 별개로 발행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