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애드센스

구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Site Kit 설치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위한 플러그인 사이트 킷(Site Kit)이란 서비스를 내놓았네요. 메일 받아보고 확인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설치를 안해볼 수가 없지요? ㅎㅎ 그래서 바로 설치해 보려고 했습니다..

 

일단 Site Kit이게 단순히 애드센스와만 연동되는 것은 아니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관리 도구와 한번에 연동이 되고, 이 모든 기능들을 워드프레스 관리자페이지에서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려~ 서치콘솔(Search Console)과 애드센스(AdSense)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까지(Analytice)!!!

그리고 저는 자주 사용하는 도구는 아니지만 페이지 로드 속도 및 성능 측정 툴인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PageSpeed Insights)까지 통합 패키지 플러그인이네요. 너무 좋아요 ㅋㅋ

 

 

먼저 운영하시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플러그인 추가하기' 페이지로 가셔서 'site kit' 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구글이 만든 사이트 킷'이라는 플러그인이 검색됩니다. 영문 워드프레스에서는 'Site Kit by Google'이라는 플러그인으로 노출되는 것 같아요. 한글이나 영문이나 설치나 사용방법에 차이는 없을 겁니다.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구글 사이트 킷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다른 플러그인 보다 시간이 좀 걸리는데 그래도 아주 오래걸리지는 않아요. 10초는 안넘긴 것 같은 느낌? 설치가 완료되면 [활성화] 버튼이 생기는데, 사이트에서 사용하기 위해 바로 눌러주세요.

 

그런데.. 슬프네요.. ㅠ.ㅠ

분명 검색했을 때에는 '사용중인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됨'이라고 떠 있어서 설치한 것인데 말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의 PHP 버전이 낮아서 활성화가 되지 않는군요.. 설치는 했지만.. 활성화는 할 수 없는 이 슬픈 현실.. PHP 버전 올리기는 해야하는데, 사이트에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이 되서 주저하고 있습니다.. 요즘 새로 나오는 플러그인들 제대로 사용을 못하고 있어서, 날 잡고 한번 진행해 봐야겠습니다.

 

대신 아래 블로그에서 구글 Site Kit 설치 방법이 잘 안내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강좌 / 플러그인 / Google Site Kit by Google / 구글 서비스 통계 보여주는 플러그인

사이트나 블로그를 구글 검색 엔진에 등록하려면 Search Console을 이용합니다. 접속 통계는 Google Analytics를 이용하죠. 수익을 얻고 싶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합니다. 각 서비스의 분석 결과

www.cmsfactory.net

 

저도 PHP를 업데이트하게 되면 다시 잘 정리해서 올려놓고 싶지만.. 이미 그 때가 되면 많은 분들이 이미 사이트 킷을 잘 사용하고 계실테지요? ㅎㅎ ㅠ.ㅠ 워드프레스 PHP가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먼저 확인하시고, 5.6 이상이신 경우에만 설치 및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